우리 재단은 대한민국 경제를 이끌고 갈 미래의 기업가들을 위한 진주 K-기업가정신 생태계를 구축해야 합니다.
이를 통해 창업 기업가가 재도전할 수 있는 창조적 혁신의 안전망이 되어야 합니다.
대한민국 경제성장의 기적을 만들어 낼 진주 K-기업가정신의 DNA를 다음 세대로 계승 발전시켜야 합니다.
다음 세대에 물려줄 수 있는 것은 가장 큰 자산이 바로 진주 K-기업가정신이기 때문입니다.
이러한 K-기업가정신이 진주에서 새롭게 재조명받고 있습니다. 진주 지수면 승산마을은
삼성, LG, GS, LS 등 국내 대표기업 창업주를 배출한 대한민국 기업가들의 성지입니다.
이러한 상징성으로 2018년 7월 10일 한국경영학회에서 진주를
대한민국 기업가정신의 수도로 선포하였습니다.
우리 재단이 진주를 구심점으로 하는 이유입니다. 진주 K-기업가정신의 뿌리는
남명 조식 선생의 경의사상(敬義思想)입니다. 경의 사상이 기업가의 인본주의적 인재경영, 위기에서
사업을 일으킨 개척정신, 사업보국이나 기업이윤의 사회적 책임수행, 우국 애민의 정신으로 계승되었습니다.
우리 재단은 대한민국 경제를 이끌고 갈 미래의 기업가들을 위한 진주 K-기업가정신 생태계를 구축해야 합니다.
이를 통해 창업 기업가가 재도전할수 있는 창조적 혁신의 안전망이 되어야 합니다.
한국경제를 이끈 창업주들을 길러낸 진주 K-기업가정신을 세계로 확산하고 새로운 시대의 요구에 맞는
창업주와 혁신적인 기업가를 양성하는 것을 우리 재단의 시대적 소명으로 여기고 최선을 다하겠습니다.
2023년 2월 10일